About ElleCuisine

저는 음식을 만들고 음식을 좋아합니다. 서울에서 레스토랑을 10년간 운영했으며 지금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외딴곳, 가장 때가 덜 묻은 곳 중 한 곳에서 농사를 지으며 – 연습에 더 가깝지만 – 요리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책, 포드캐스트, 등을 통해 세상의 많은 요리사와 소통하고 배우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과 땅의 존중이라는 진정한 의미에서의 친환경을 추구하며 애쓰는 과정을 통해 도시에서는 상상할 수조차 없었던 경험을 하는 중입니다. 아직도 배울 것이 많다는 것이 기쁘고 힘듭니다.

염소, 거위, 오리, 닭, 등 동물도 키워 보았고 일부는 아직도 키우고 있습니다. 동물을 통해서도 많이 배웁니다. 공장식 사료를 배제하고 자연에서 키운다는 것은 일면 힘들지만, 다른 면에서는 너무나 큰 행복감을 얻고 있으며 상상만 하던 것을 직접 맛볼 수 있고 차이를 느끼고 경험하는 것은 놀라움 이상입니다.

여전히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애쓰고 있지만, 저의 배움과 경험을 나누는 것 또한 언제나 환영입니다. 소통, 질문, 나누기, 등 언제나 좋습니다.

이메일 보내기

레스토랑 운영 동안 다녀가신 분들

연예인

배두나, 하지원, 전지현, 고 장진영, 선우용여, 장미희, 김혜자, 김영란, 엄정화, 염정아, 박예진, 박칼린, 조여정, 이상우, 김창완, 송일국, 외 다수

방송인

백지연 아나운서, 최은경 아나운서, 정은아 아나운서, 외 소수

유명인 & 기업인

신영균 영화배우 겸 국회의원, 박관용 전 국회의장, 이정무 전 교통부장관, 외 여러 장관 및 정치인들,
전 서울대 총장,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 신달자 시인, 코레도 회장, 보광그룹 회장, 조선일보 회장, 동서식품 회장, 매일유업 회장, 명지그룹 회장, 애경그룹 회장, 종근당 회장, 대한항공 조현아 외 다수

유명 외국인

현각 스님, 딤채 스웨덴 고문, 로레알 한국지사장 가족, 불가리 지사장, 부르주아 화장품 지사장, 하나은행 외국인 고문, 로얄카닌 지사장, 아우디 폭스바겐 한국지사장, 필립스 그룹 한국 지사장, 피에르 가녜르 프랑스 주방장 외 다수

기타 주요 고객들

국내 주요 대학병원 병원장, 부병원장, 개별의사협회장 및 관계자들, 외 다수의 의사들 & 삼성그룹 사장들 및 임원들, 외 다수 기업인들

요리 서적

파크하야트 호텔총주방장이었던 조르지오의 요리책 공동집필 제안이 이루어지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조르지오 주방장이 저와 함께 요리책을 내자고 제안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연예인 옥소리와의 사건으로 갑작스레 출국했습니다. 조르지오 주방장이 한국에 머물렀다면 유럽, 이탈리아, 한국이 어울어지는, 음식에 관한 좋은 경험이었을 것이라 생각하니 더욱 아쉽습니다.

언제일 지 모르나 우리나라 음식과 유럽 음식 경험을 나눌 만한 때가 되면 정리도 하고 함께 나누기 위해 책을 만들어야 할 듯합니다. 여전히 밭 농사와 공부하는 것이 즐거우며, 하찮을 수 있는 많은 일들이 저에게 가치있는 이유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